(주) 인사랑컨설팅, 중소벤처기업부 1인 1기업 프로젝트인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수료식 성료

 

 

(주)인사랑컨설팅(대표이사 서은경)이 지난 21일 안산 경기 모바일과학고(교장 김성하)에서 '1인 1기업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30시간)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1인 1기업 프로젝트는 중소기업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것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며 해당 업체에서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다.

안산 경기 모바일과학고등학교는 올바른 교훈 아래 글로벌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모바일 산업분야에 초점을 맞춘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난해에 이어 병원 중간관리자를 배출하고자 금번에도 교육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해당 업체와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가 3년 연속 함께하는 이 프로그램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정 출신으로 병원과 의료계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업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업체는 이번 자격증 과정을 통해 앞으로 의료서비스가 좀 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에서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의료서비스업의 현장 상황과 실무를 적용 시키는 교육을 주로 제공했다.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병원의 실무에서 꼭 필요한 업무 내용을 기반으로 병원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와 의료 서비스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 있으며, 진료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에 병원의 핵심 인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으로 환자 중심의 서비스제공을 교육받는 시간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어 의료 분야의 다양한 시도와 변화가 늘어나는 현재, ㈜인사랑컨설팅과 안산 경기모바일과학고의 협업으로 이뤄진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현장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 교육이라고 전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 관리 방법과 상담, 사후관리, 홍보 마케팅 등의 전반적인 병원 서비스의 개념을 익히고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방법 등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수료했다.

서은경 대표는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모두 잘 따라와 주어 감사하다” 며 “병원의 핵심 인재라고 할 수 있는 병원 코디네이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나갔을 때 어려워하지 않고 숙지한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해 업무에 적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의 병원 교육 아카데미는 병원코디네이터, 메디컬 컨설턴트 등 병원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현직에서 몸담고 있는 의료 관계자의 스킬 업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지속해서 연구하고 강의하고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기사자세히보기 :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36